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영국 일상 Tier 4 거의 락다운 Tier 3 변종코로나 언제끝나니...영국 한국 문화차이

by 다경다경 2020. 12.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일상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참...........2020년 다사다난하네요ㅠㅠ

 

요즘에는 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매일 침대랑 한몸인것같아요ㅠㅠ

자기전에는 내일은 열심히 살아야지 하고 다짐하는데 

생각보다 어려운것 같아요ㅠㅠ

하... 운동도 해야되는데 헬스장도 다 닫고 나가서 조깅하거나 홈트밖에 없는데

조깅은 또 살짝 요즘 영국에 변종코로나가 케이스가 많아져서 좀 두렵기도 하고

홈트해야된는데 또 몸이 안움직이네요ㅠㅠ

그냥 제가 하기 싫은거겠죠??.....ㅋㅋㅋㅋㅋㅋ

 

영국은 지금 락다운이 11월쯤에 들어가서 한달동안 필수상점 빼고는 다 닫았어요ㅠ

쇼핑몰도 닫아서 쇼핑도 못하고....

음식점이랑 카페는 닫은 곳도 있고 테이크아웃이랑 배달만 가능해요...

영국은 인테리어가 참 예뻐서 가서 먹는 맛이 있었는데...ㅠㅠ 아쉬워요..

그리고 나서 런던은 tier2 맨체는 tier3로 유지했는데 맨체는 쇼핑몰은 열었지만 음식점 dine in이 안됐어요ㅠㅠ

그래서 케이스가 줄어들어서 tier2로되서 좀 밖에 나가서 먹는가 했더니 아직까지도 계속 tier 3를 유지하고 있어요 

런던은 tier2로 했다가 갑자기 변종코로나가 생기고 케이스가 늘어나는 바람에 tier4를 만들었죠....

tier4는 거의 락다운이랑 비슷해요... 말이 거리두기 4단계지 그냥 stay home 이에요

그리고 24일 이후에 tier4로 바꾼 지역이 늘어났어요....와우.......

변종코로나가 전염이 더 빠르다고해서 그런지 다시 케이스 엄청 늘어나네요

하루에 3만명 나오고 있어요.. 에휴ㅠㅠ

더군다나 영국은 26일에 Boxing day라고 해서 파격세일을 하는데 tier3인 곳에 가서 쇼핑 엄청하나봐요

그덕에 맨체도 엄청 케이스가 늘어난걸로 알고있어요ㅠㅠ

이들은 연말의 파티를 멈출줄 몰라요,,, 하핳핳ㅎ

이들의 문화는 연말을 정말 소중히 여기고 꼭 가족과 함께 보내더라구요!

 

그래도 다행히 그전처럼 사재기가 막 심하진 않은것 같아요!

그때 3월에는 진짜 카오스....

 

암튼 내년 2021년에는 제발 백신이 효과가 있어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ㅠㅠ

완전히 그전처럼 돌아가진 못하더라도 최소한 친구들과 함께 시간보내는게 눈치가 보이는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사실 여기서 문화차이(?)를 엿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한국에서는 진짜 밖에서 친구들이랑 나가 노는것이 눈치보이고

친구한테 들었는데 모여있는 사진 올리면 모르는 사람까지 파도타고 와서 쓴소리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영국은 조금은 다른것 같아요! 

물론 여기서도 마스크랑 손씻기 거리두기를 강조하고 있긴하지만

실외 길거리에서 마스크를 안쓰고 다녀도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지나가는 것 같아요

물론 케이스가 그것 때문인지 자꾸 늘어나긴해요.....

 

암튼 뭐 잘잘못을 가리는게 아니라 그냥 이런 차이가 있다~ 라고만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모두가 예민한 이 시기에 알아서 남들에게 피해주지 않고 조심하는게 좋겠죠!!

예전에는 이런게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이런게 문제가 되고 서로 예민해지는게 

너무 안타까울뿐이에요..

 

그래도 계속 코로나를 핑계로 게으르게 살면 안되겠죠???!!!!

keep going 해야죠...(잘안되지만..)

 

암튼 올해도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에는 올해 실천하지 못했던 걸 꼭 실천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요!!

댓글